티스토리 뷰

목차




    2024년 11월 1일부터 '유보통합포털'이 개통됩니다. 이 포털은 내년도 어린이집 입소와 유치원 입학 신청을 한곳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교육부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입학 신청 창구를 통합하여, 자녀에게 맞는 교육기관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유보통합포털
    출처 : 유보통합포털 사이트

     

     

     

    유보통합포털의 주요 기능

    유보통합포털은 한 번의 회원가입과 로그인으로 어린이집 입소 대기 시스템과 유치원 입학 시스템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입소 및 입학 신청 전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통합 신청 시스템의 필요성

    이 시스템은 지난해 12월 정부조직법 개정으로 영유아 보육·교육 중앙관리체계가 교육부로 일원화되면서 구축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어린이집 입소 대기 신청이 ‘아이사랑’ 사이트, 유치원 입학 신청은 ‘처음학교로’ 사이트에서 별도로 진행되었으나, 유보통합포털을 통해 모든 신청을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편의성 향상

    특히, 학부모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비교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핵심어(키워드)를 이용한 검색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보통합포털을 통한 입소·입학 신청에 관한 다양한 안내자료(리플릿, 웹 사용설명서, 포스터 등)도 제공되며, 학부모 상담센터(유치원: 1544-0079-9-1, 2 / 어린이집: 1566-3232-1)도 운영됩니다.

     

     

     

     

    교육부의 지속적인 노력

    오석환 교육부 차관은 “이번 유보통합포털 개통을 계기로 학부모와의 소통을 지속하며 어린이집 입소와 유치원 입학의 편의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난 6월에 발표한 유보통합 실행계획 역시 차질 없이 추진해 교육·보육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결론

    유보통합포털의 개통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입학 신청을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학부모들은 이제 한곳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며, 자녀에게 가장 적합한 교육기관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1월 1일, 유보통합포털에서 새로운 시작을 경험해 보세요! 

    반응형